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K HDR 모니터로 보는 영화는 생생함이 두배! (with. EL2870U)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20:58

         


    아내의 소리 HD 화질을 접했을 때 나는 신세계를 경험했다. SD급 화질의 영화를 주로 보던 저에게 HD 해상도는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그리고 때 로이 흘러FHD와 QHD, 그리고 최근에는 4K UHD해상도의 영화도 쉽게 즐기는 시대임.넷플릭스 본인 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4K영상을 제공하고 TV방송도 UHD의 고해상도로 예상될 정도이기 때문입니다.4K해상도로 보는 영화는 그 화질 자체만으로도 너무 매력적이다.여기에 HDR이 함께 한다면 그것만으로도 영화의 생생함은 2배가 된다는 것을 아시나요?오항시가 벤 큐 4K HDR모니터 EL2870U와 함께 4K영상을 HDR기능을 끄고 켰을 때 영상미의 차이는 어떻게 바뀌게 될지 직접 비교하고 보도록 하겠습니다. :D


    >


    강렬한 빨강색 정장이라고 하면 예전엔 스파이더맨만 떠올랐지만 지금은 데드풀하다! 격렬한 액션과 섹시 코드, B급 컬처 요소까지 곁들여져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그 영화입니다.물론 4K모니터를 이용한 비교 샷인데 4K UHD화질의 콘텐츠를 재생하고 보겠습니다.주인공의 등장 장면에서 본인 타 본인은 HDR on/off의 변이를 느낄 수 있어 본인입니까? HDR을 이용하지 않았을 때는 밝은 하상에 그랬던 것처럼 위의 구름의 묘사가 무너질 것처럼 보이지만, HDR 기능을 붙였을 때는 구름의 디테하나이 본인 타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택시 오른쪽 보닛이 찌그러진 부분도 뚜렷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전투장면에서도 나타나는 HDR의 디테일함! 어느쪽도 밝아보이는 왼쪽의 경우와 달리 HDR을 단 오른쪽에서는 수트의 검고 붉은 부분이 명확하게 나타나 있습니다.게다가 특공대원의 검은 유니폼도 거짓 없이 블랙이 어떤 것인지 알 정도죠.


    >


    햇살을 밝게 비추는 다리 위에서 전투하는 장면입니다.아무래도 밝은 날의 장면에서 보기에는 HDR을 이용하지 않았을 때는, 화면이 전반적으로 밝게 비쳐 버립니다.그러나 HDR를 이용했을 때에는, 밝은 곳은 밝고, 어두운 곳은 어둡게 포현하는 HDR 본래의 기능이 느껴집니다.뒤에 보이는 건물에 빛이 반사되는데도 불구하고 세밀하게 보이는 거인 표지판의 글자가 퍼지고 캐릭터들이 입은 의상 주름까지 선명함이 살아 있습니다.


    >


    HDR 기능은, 어두운 장면에서 그 기능을 확실히 느끼게 해 줍니다.어두운 실내 바에서 등장하는 여주, 모레 자신의 바칼린♡HDR은 그녀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해줍니다.이 배우에 대해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까무잡잡한 피부에 고민스러운 매력까지 갖고 있는 그녀를 확실히 묘사하기 위해서는 어둡고 밝은 소음의 디테일함이 중요한데요.벤 큐 HDR모니터 EL2870U의 HDR기능을 이용 하면 그녀가 더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


    이렇게 해서 주인공의 행복함이 묻어나 본인은 장면이다. 부러움에 눈물을 흘리며 캡처를...배우들의 얼굴에 본인이 탄 인은 하이라이트에서 도우익 배경 벽돌 디테 1함, 라이언 레이놀즈가 입은 빨간 색도 훨씬 차분하고 자연스럽게 실제와 같은 색으로 보이고 있군요.


    >


    그리고 대망의 마지막 키스신! 제1 부러웠던 그 장면.고물상처럼 보이는 배경에 이곳 저 쌓여 있는 고철들의 색이나 윤곽이 정확히 드러나는 것이 보입니까?밝은 곳은 밝고 어두운 곳은 어둡게 보이고, 사람의 눈으로 본 것처럼 생생함을 더하는 것, 이것이 바로 HDR이다. :P


    >


    데드풀이 튀는 하트를 받아라! 본 장면에서도, 과도한 빛의 반사에 의해 HDR을 조사했을 때에는, 수트의 배-전흉부가 올바르게 표현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HDR을 붙이면...? 더 이상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흐흐..


    여기서 하나의 Tip! 벤큐 HDR 모니터는 HDR 버튼만 이용해도 HDR 기능을 끄고 켜두어 본인 또는 B.I 테크놀로지를 함께 제어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하지만 가끔 HDR 버튼을 눌러도 HDR은 항상 켜져 있는 분들이 계십니다.벤 큐 4K HDR모니터 EL2870U의 HDR버튼을 이용한 상태의 경우처럼 말입니다.


    >


    아무리 HDR 버튼을 눌러도 B.I.+ 테크놀로지 기능만 On/Off가 될 뿐 HDR 기능 제어가 불가능한 증상입니다.이렇게 HDR이 상시 켜진 상태에서 제어할 수 없는 이유는 윈도 디스플레이 설정입니다.


    >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한 다음 디스플레이 설정(D)에 들어가면 항목에 HDR과 WCG가 있는데 이것이 켜져 있으면 모니터 본체의 HDR 버튼을 눌러도 늘 그렇듯 켜진 상태에 머물러요.그래서 이 기능은 지우고 써야 벵큐 4K HDR모니터 버튼을 이용한 기능 설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


    HDR및 WCG를 오프 상태로 바꾸고 그 다소움 EL2870U의 HDR버튼을 누르면 바로 차례차례 HDR과 B.I.+테크놀러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D


    현장감 넘치는 4K영화의 감동, 벤 큐 모니터와 함께 겪어 보세요.벵큐의 4K HDR모니터는 본 포스팅에 이용된 EL2870U와 EW277HDR/EW3270U/EX3203R/EX3501R/SW320/SW271이 있습니다. :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