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_신촌 세브란스 갑상선암 로봇수술 결과와 후유증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22:07

    눈을 뜨니 병실이었고 손이 아프지 않아 꼼짝도 할 수 없었다.진통제 덕분인지 견해보다 통증은 없었지만 몸이 전혀 움직이지 않아 힘들었다.어머니는 예상보다 수술이 오래 걸렸다며 걱정하신 것 같았다.원래는 반절제하기로 했는데 막상 수술을 해보니 암이 임파선까지 전이된 상태였기 때문에 전부 절제를 하고 임파선도 몇 개 절제했습니다.아마 그래서 오래 걸리지 않았을 거야.3센치로 예상한 암은 2. 첫 감상적이었다.​ 갑상샘암 로봇 수술은 5첫 정도 입원하는 것이다.그래도 암 수술인데겨우 5쵸쯔로도에나프지앙 고개를 갸웃했지만 견해보다 회복이 빨랐다 수술 후 칼슘 부족으로 경련을 쵸쯔우키는 분들도 뭐 봤지만 나쁘지 않아서는 그래도 젊으니까 그렇다고 아무것도 가면 없이 빠르게 회복했습니다.로봇수술은 겨드랑이를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겨드랑이부터 쇄골, 목까지 아프게 된다.수술 후 입원해 있는 동안은 혼자 착간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움직임이 불편하다.여기에 얽힌 눈물도 나쁘지 않은 사정이 있다.처음 끝난 뒤 찾아온 아빠와 이렇게 얘기할 것이라며 엄마가 나쁘지 않았는데 너희들의 공연히 발을 들여놓고 싶어졌다.두 사람에게 전화를 해도 안 받고 참는 혼자 가려고 아이를 써봤지만 상체를 먼저 할 수도 없었다.너희는 짜증나지 않니? 슬퍼서 엉엉 울었지만 나쁘지 않았고 개중에는 면회 오신 아버지를 원망했다.몸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다는 것이 얼마나 나쁘고 괴로운 일인가라는 생각이 다시 들었다.퇴원하기 전에 목에 달아놓은 혈통을 뽑아야 했는데 이때 무서워서 죽는 줄 알았다.아플까 봐 벌벌 떨면서 후기라는 후기는 다 읽었다.혈통은 빼는 느낌도 들지 않을 만큼 아프지 않았다. 다행히 퇴원 후 병원에서 알려준 대로 목과 어깨 스트레칭을 열심히 했습니다. 아내 sound에는 90도로 올리기도 어려웠는데 점점 나쁘지 않아아 지기 시작해서 며칠 후에는(정확히 아무리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아소욧눙지 기억이 바론 수술 이전처럼 팔을 움직쵸쯔 수 있었다.그래도 첫 해는 수술하신 분의 목이 너무 당겨서 목을 돌리면 근육이 서는 것이 느껴질 정도로 아팠습니다.요즘은 수술하고 3년이 넘었는데 아직도 수술한 쵸크오케과 목이 다른 쪽에 비해서 공부를 하고나프지앙을 내리고 책을 읽을 때 뻐근하고 간단하다.필라테스도 꾸준히 하고 스트레칭을 했는데 그렇다.수술 후 병원에서 스포츠 치료 강사의 강의를 들은 적이 있는데 나쁘지 않아도 갑상샘암 수술을 하고 운동을 매번 하는데 아직도 불편하다고 했다.수술 후 흉터 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겨드랑이여서 흉터가 보이지 않도록 숨기는 불편은 없었지만 움직임이 많은 부위라 메디폼 같은 밴드를 붙여도 자꾸 떨어지고 상처가 쉽게 번지고 상처가 났다.


    >


    올릴까 감정하다가 보통 올려버려.갑상샘암 로봇 수술 3년이 지난 상처 실제로 보면 더 올록볼록 욕설이 되고 있다.내가 잘못 관리했기 때문에, 상처가 더 많이 난 것 같기도 해.그런데 보이는 부분은 또 달라서 아무 생각 없이 살고 있다.수술 후기는 이쯤에서 끝내고, 이 암연 동위원소 치료와 목소리 변이에 대해 써 보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